> 기독문화 > 청소년문화현장
 
청소년문화현장: "서브리미널 효과 통한 음모 ② "
청소년문화현장: "서브리미널 효과 통한 음모 ② "
앞의 글에는 ‘서브리미널 효과(Subliminal effect)’로 인해 일어난 것으로 유추되는 미국의 한 사건을 소개했다. 당시 18세 소년 레이와 제임스가 엽총을 들고 교회로 뛰어 들어가 마치 귀신에 홀린 듯 십자가를 바라보며 “죽여…죽여”라고 되뇌다가 자신의 입에 스스로 방아쇠를 당겨 전 미국을 충격에 빠트린 사건이…
[청소년문화현장] "서브리미널 효과 통한 음모 ① "
[청소년문화현장] "서브리미널 효과 통한 음모 ① "
1985년 12월 23일 미국. 당시 18세 소년 레이와 제임스는 땀에 흠뻑 젖은 채 엽총을 들고 교회로 뛰어 들어갔다. 숨이 턱밑까지 찰 정도로 몹시 흥분한 소년들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십자가 앞으로 달려갔다. 귀신에 홀린 듯 십자가를 응시하던 레이는 이윽고 작은 소리로 “죽여…죽여”라고 되뇌었다. 마침내 레이는 …
아이돌 고시, 대박의 꿈인가? 쪽박의 꿈인가?
아이돌 고시, 대박의 꿈인가? 쪽박의 꿈인가?
요즘 연예계는 ‘아이돌(idol 우상)’ 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ell Me 신드롬’, ‘Gee 신드롬’, ‘아브라카다브라 신드롬’ 등 걸 그룹들이 만들어놓은 문화 유행들은 이름을 다 외우기도 버겁다. 최근 1~2년 사이 등장한 아이돌 그룹만 세어 봐도 50팀이 훌쩍 넘는다. 이제 아이돌은 문화 자본을 움직이는 거대…
" 각인(刻印) 전쟁, 웹툰의 위험한 유혹 "
‘실제 나의 삶을 누가 지배하고 있는가?’ 우리는 주로 듣는 것, 읽는 것, 보는 것, 이 세 가지에 의해 지배당한다. 특히 청소년들이 혼자 있는 시간, 빈 시간, 그 시간에 주로 게임하고, 카톡하고, 친구를 만난다. 바로 그것들이 우리 청소년들을 지배하는 것이다. 최근 스마트 폰의 확산적인 파급력으로 인해 스마…
가출팸, 그들만의 위험한 동거 "
가출팸, 그들만의 위험한 동거 "
가출청소년 4년새 58% 급증해여성가족부가 분석한 ‘가출 청소년 현황’ 보고 자료에 따르면 가출 청소년이 4년 사이 5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007년 1만 8636명이었던 가출 청소년이 2011년 2만 9281명으로 증가한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가출 청소년들은 약 2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가출 사유는 부모…
‘빨간 마후라’의 유전! 쓰나미로 덮치다
‘빨간 마후라’의 유전! 쓰나미로 덮치다
기억하나요? 지난 1997년에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었던 ‘빨간 마후라’를! 당시 중학생이었던 최모양 등 남녀 중·고생들은 포르노를 본 후 자신들이 직접 출연해 집단 성행위를 하는 장면을 가정용 캠코더로 촬영한 후, 다시 편집해 같은 학교 학생들에게 유포시켜 전 국민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이후 ‘빨간 마…
" 후대들을 짓밟는 포르노 천국 "
최근 나라 전체가 아동 성범죄의 공포와 분노로 휩싸이고 있다. ▲아동포르노 적발된 40%가 실제범행 “야동 음란물을 보면서 아이와 성관계를 해보고 싶다는 뜻을 품게 됐다.” 나주 아동 성폭행 사건의 범인 고종석(23세)은 경찰 조사에서 이렇게 진술했다. 아동 음란물이 아동 대상 성범죄를 부추기고 있다는 것을 알…
"우리의 싸움은, 文化싸움? 門禍싸움? "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는 “21C는 문화 산업에서 각국의 승패가 결정될 것이며, 최후의 승부처는 문화산업이다”라고 말했다. 이 전망이 맞아 떨어진 것일까? 21세기를 ‘문화의 시대’라고 한다. 19세기 산업시대와 20세기 지식정보시대를 거쳐 오늘날 문화가 개인의 삶은 물론 사회, 국가의 경쟁력까지 영향을 미치…
청소년 자살 대책  시급하다
청소년 자살 대책 시급하다
어제, 그리고 오늘… 또 채 피지도 못한 꽃들이 떨어져 버렸다. 이 시대에 청춘들이 너무 아프다. 비틀거리는 그들의 영혼, 그들은 이리저리 부딪치고 찢겨 온통 상처투성이다. 신음소리조차 내지 못한다. 절망뿐이다. 그래서 그들은 스스로 생의 끈을 놓아버린다. 여자 친구와 헤어졌다는 이유로 두 명의 남학생이 서…
청소년들의 중독증상은 가면성 우울증에서 비롯된것
“지각이다! 어제도 밤 12시에 새로 업데이트 된 웹툰 모니터링 해주고, 트위터 친구들이랑 뻐꾸기 좀 주고받고, 다음 TV팟에서 나가수 영상보고 Youtube로 음악방송 영상 좀 봤더니 2시, 3시가 되었다. 사실 이게 스마트폰인지, 게임기인지 잘 모르겠다. 예전에는 폰 게임이라고 해 봤자 스도쿠? 정도가 전부였는데. 요즘…
 1  2  맨끝
 
많이 본 뉴스
추천뉴스
WCC반대 국민대회(4월27일 서울역광장)
이단연구가들 이단성 드러나
반동연, 인천퀴어축제 취소하라!
중국, 십계명 떼고 ‘시진핑 교시’ 게재 …
한국교회 9월 총회 결산 ② 이단
중국, 종교서적 출판, 구매 규제 강화
한기총, ‘신천지에 강력 대응 선언 ’
고신, 뉴스앤조이 후원중단결의
한국교회 9월 총회 결산③ 신학
 
 
 
 
영상설교 +more
 
 
 
 
 
 
 
 
전체서비스보기
뉴스

  교계종합
  교단교회
  단체NGO
  선교국제
  정치사회
  경제
  포토뉴스
  뉴스초점
  시사칼럼
  복음시사
신학·이단

  신학뉴스
  이단.불건전 단체 바로알기
  평신도 신학강좌
  목회단상
  사진으로 보는 한국교회사
  신학이슈진단
  목회인터뷰
  순교자와의 만남
  알기쉬운 소요리문답
  신앙생활Q&A
전도현장

  전도뉴스
  현장전도학 강좌
  전도자의 삶 강좌
  [전도자료]터닝라이프
  세계전도운동사
  사진으로본 전도
  전도현장 생생보고
  전도인생 간증
  내가만난 그리스도
  전도상담
기독문화

  문화뉴스
  문화현장바로보기
  청소년문화현장
  포토에세이
  크리스천갤러리
  문화이슈진단
  화제의 책
  작품인생
  북리뷰
  문화캘린더
가정·상담

  가정뉴스
  우울증 탈출 강좌
  크리스천 건강교실
  청소년 치유교실
  미션홈 만들기
  부부강좌
  결혼예비 강좌
  복음육아 강좌
  전문상담코너
  자녀추천도서
  가정추천도서
KTV

  영상설교
  간증영상
  전도자영상
 
후원신청 | 기사제보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메일 무단수집거부 | 대표전화 070-7207-2299 | FAX 02-2647-5421,032-563-9085
 
등록번호: 인천 아01100ㅣ 등록연월일 2012.09.24 ㅣ 제호: 한국기독일보 ㅣ 발행인 겸 편집인: 윤광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은영 인천시 서구 고산후로 78번길 32, 한국기독일보
한국기독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2 한국기독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do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