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초점 > 광야의소리
 
어느 검사의 회개와 성추행
어느 검사의 회개와 성추행
여검사의 성추행 폭로 사건으로 검찰이 내홍을 겪고 있다. 검찰조직 문화로 인해 폭로가 쉽지 않은 상태에서 용기를 낸 여검사를 응원하는 분위기가 거세다. 문제는 가해자로 지목된 모 검사가 교회에서 간증을 통해 예수님을 영접하고 회개의 눈물을 흘렸다는 동영상이 알려지면서 이에 여검사가 분노하고 폭로를 결심했…
목사의 성범죄 도를 넘었다
목사의 성범죄 도를 넘었다
목사의 성범죄 사건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지만 최근 뉴스사이트를 거의 매달 장식하고 있다. 목사의 성범죄 사건은 항상 뉴스의 조명을 받는다. 그만큼 목사란 가장 높은 도덕성과 거룩한 영성으로 세상의 빛이 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기대문이다. 그럼함에도 불구하고 목사가 순간의 욕망을 억제하지 못해 줄줄이 …
한국교회 개혁과제 ① ‘성직매매’
한국교회 개혁과제 ① ‘성직매매’
종교 개혁자들은 중세 교회의 부패 현상 중 성직매매를 가장 큰 죄악으로 꼽았다. 종교 개혁자들뿐 아니라 그레고리 7세를 비롯한 중세 교회의 존경받는 지도자들은 성직매매를 이단으로, 이단 중에서 가장 심각한 이단으로 간주하였다. \"기독교인들은 분명한 성직매매를 제1의, 가장 심각한 이단으로 간주하여 배척해야…
교회의 정통성 상실한 한국교회 종교개혁 기념할 자격 없다.
교회의 정통성 상실한 한국교회 종교개혁 기념할 자격 없다…
올해는 마르틴 루터 종교개혁 500주년이다. 한국교회 교단 마다 이를 기념하는 학술대회는 물론 기념행사 연일 한국교회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이들 교단은 마치 자신들이 종교개혁의 후예로서 개혁주의 신앙 계승하고 있다고 자랑스럽게 호들갑을 떨고 있다. 과연 그럴까? ▲ 신사참배하는 목사들칼빈은 로마카톨릭이 우…
감리교 ‘3.1운동 조사연구사업’ 자격 있나?
감리교 ‘3.1운동 조사연구사업’ 자격 있나?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전용재)가 3.1 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문화체육관광부로 부터 국민혈세 2억원을 보조받아 ‘3.1운동 조사 연구사업’을 실시한다고 한다. 3‧1운동에 대한 연구조사가 이루어져 한국교회의 역할이 바르게 정립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할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과연 감리교단이 국민의 혈세…
목사라서 죄송한 시대
목사라서 죄송한 시대
한국교회 목사들이 깊은 시름에 잠겼다. 유학파 신학교수의 자신의 딸 폭행 치사혐의 사건, 스타목사로 급성장한 대형교회 목사의 교회 청년 성추행 사건, 국내 대형교회 목사들의 재정 문제, 불륜스캔들, 교단 지도자급 인사들의 카지노 도박, 목사의 칼부림 사건 등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 나오는 목사 관련 사건들은 한…
마귀가 환영하는 교역자
마귀가 환영하는 교역자
지금으로부터 92년 전 우리 신앙선배들이 한국교회에 경고를 남겼다.1923년 ‘활천’ 잡지에 게재된 ‘마귀가 환영하는 교역자’란 제하의 6가지 유형을 지적한 내용을 보면 오늘날 교회가 안고 있는 현실 그대로여서 놀랍다.▲1923년 활천에 기록된 \'마귀가 환영하는 교역자\'마귀가 환영하는 교역자 6가지 유형은 1.여자…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은 ‘49제’를 원치 않는다.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은 ‘49제’를 원치 않는다.
1월9일이면 김영삼 대통령이 소천한지 49일째 되는 날이다. 이날 기독교지도자들이 서울 동작동 국립 현충원 현충관에서 ‘고 김영삼 대통령 추모 부활 성시 기념예배’를 드린다고 국민일보(1월8일자)에 전면광고를 게재했다. ▲국민일보에 게재된 전면광고 이 행사 주최측은 (사)한국복음주의 총연맹(총재 엄기호 목사),…
'무슨 X소리야'
'무슨 X소리야'
\'무슨 X소리야\' 이 말은 너무 상식 밖의 말을 할때 기가 막혀 쓰는 말이다. 한 사람이 아니고 단체나 여러사람들이 모여서 얼토당토 않은 말을 뱉어내면 단수가 아닌 복수로 \"무슨 X들 소리야!\' 이렇게 소리친다. 한기총에서 뛰쳐나간 사람들이 모여 만든 한교연이란 단체에는 이단조사연구하는 바른신앙수호위원회가 …
양의 탈을 쓴 이리떼의 음모
양의 탈을 쓴 이리떼의 음모
최근 ‘한기총 피소 172인 교수 기자회견’이 있었다. 제목부터가 그르다. 통상 ‘피소’라는 용어는 형사소송에서 사용하는 용어이다. 한기총이 교수들에게 업무방해를 했다고 손해배상을 청구한 것은 민사사건이었고 법원은 한기총이 자체규정에 따라 이단해제를 하였고 교수들이 비록 반대성명을 내고 비판하였으나 업무…
 1  2  3  4  맨끝
 
많이 본 뉴스
추천뉴스
한교연, ‘한기총 이단해지 결정에 반발’
WCC반대 국민대회(4월27일 서울역광장)
WCC 동성애 반대와 찬성 토론
여성평가걷기대회가 북한식 '미-북 평…
터기 바울의 여정 탐방 ① 데린구유를 가다
터기 바울의 여정 탐방 ① 데린구유를 가다
터키 바울의 여정 탐방② 빌립의 순교 기념…
 
 
 
 
영상설교 +more
 
 
 
 
 
 
 
 
전체서비스보기
뉴스

  교계종합
  교단교회
  단체NGO
  선교국제
  정치사회
  경제
  포토뉴스
  뉴스초점
  시사칼럼
  복음시사
신학·이단

  신학뉴스
  이단.불건전 단체 바로알기
  평신도 신학강좌
  목회단상
  사진으로 보는 한국교회사
  신학이슈진단
  목회인터뷰
  순교자와의 만남
  알기쉬운 소요리문답
  신앙생활Q&A
전도현장

  전도뉴스
  현장전도학 강좌
  전도자의 삶 강좌
  [전도자료]터닝라이프
  세계전도운동사
  사진으로본 전도
  전도현장 생생보고
  전도인생 간증
  내가만난 그리스도
  전도상담
기독문화

  문화뉴스
  문화현장바로보기
  청소년문화현장
  포토에세이
  크리스천갤러리
  문화이슈진단
  화제의 책
  작품인생
  북리뷰
  문화캘린더
가정·상담

  가정뉴스
  우울증 탈출 강좌
  크리스천 건강교실
  청소년 치유교실
  미션홈 만들기
  부부강좌
  결혼예비 강좌
  복음육아 강좌
  전문상담코너
  자녀추천도서
  가정추천도서
KTV

  영상설교
  간증영상
  전도자영상
 
후원신청 | 기사제보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메일 무단수집거부 | 대표전화 070-7207-2299 | FAX 02-2647-5421,032-563-9085
 
등록번호: 인천 아01100ㅣ 등록연월일 2012.09.24 ㅣ 제호: 한국기독일보 ㅣ 발행인 겸 편집인: 윤광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은영 인천시 서구 고산후로 78번길 32, 한국기독일보
한국기독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2 한국기독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do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