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은 목사, 서울시교시협 신임 회장에 추대

2021-05-21 00:40:26

오세훈 서울시장과 23개 협력사업 설명 및 논의

image.jpg

왼쪽부터 직전 회장 서동철 목사, 오세훈 시장, 신임 회장 지형은 목사. 

서울시교회와시청협의회(이하 서울시교시협)는 지난 513일 서울 성동구 성락성결교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도회 및 31회 정기총회를 열고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를 새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오세훈 서울시장,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가 참석해 축사했다. 

이날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교시협이 오랫동안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도움과 사랑의 손길을 펼쳤으며, 서울시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기에 안정적인 도시가 됐다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시민과 젊은이들을 기억해 주고 사랑의 표현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교총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축사에서 코로나 시절을 겪으며 서울시와 교회가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영적 방역 차원에서 서울시와 교회간 창의적 발상과 지혜를 더 모으자고 말했다. 

서울시교시협 총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각 교구협의회장 총무 등 99명 이하가 참석한 가운데 예배와 간담회, 총회 등으로 진행됐다.

교시협 사무총장 황영복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에서 지형은 목사는 교회는 세상 한가운데 주소지를 갖고 있으면서 거룩한 말씀을 살아내면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존재라며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시기에 떡을 물 위에 던짐으로써, 복음의 중심 가치가 다시금 분명하게 드러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이어 코로나19 종식, 서울시와 시민의 안녕 등을 위해 함께 기도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교시협은 서울시와 함께 이미 수년간 진행하고 있는 작은 도서관 확충과 한부모 가족복지시설 확대사업 등 23개 협력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오 시장은 제안된 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교시협은 수개월 내에 다시 시장과의 간담회를 열고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예배 및 간담회 후 열린 총회에서 참석자들은 기성 부총회장인 지형은 목사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하고,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인준했다.

지형은 신임 회장은 서울시교시협이 오랫동안 서울시민과 교회를 위해 봉사를 많이 해온 것에 대해 늘 감사했다앞으로도 선배들과 회원들의 협력 하에 열심히 봉사하겠다라고 인사했다.

이 외에 자문위원장에 려용덕, 감사에 양정섭 김석순, 대외총무 김상식, 대내총무 노성수 목사를 선임했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