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세계로교회 11일(월) 0시부터 10일간 교회폐쇄 명령

손현보 목사 "폐쇄되면 카타콤으로 전환" “언제 다시 이곳서 예배드릴지… 그러나 이것이 우리 영광”

2021-01-10 17:28:20  인쇄하기


image (1).jpg

눈시울을 붉히며 교인들에게 호소하는 손현보 목사. 세계로교회 유튜브

 

끝까지 현장 예배를 선언했던 부산 세계로교회 담임 손현보 목사가, 부산시 강서구청으로부터 111일부터 10일간 교회폐쇄 행정명령을 받았다고 10일 주일예배 설교 도중 밝혔다.

손 목사는 이날 믿음은 미래의 불이익을 예측하지 않는다”(왕상 17:1-9)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공무원이 와서 오늘 주일예배를 드리고 나면, 내일 교회가 폐쇄될 것이라고 하더라우리가 만약에 소송에서 지게 되면 무기한 폐쇄되기 때문에, 언제 다시 이 자리에서 앉아서 예배를 드릴지 아무도 모른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교회 측이 이날 부산 강서구청 측에게서 전달받은 행정처분서에 따르면, 세계로교회는 111() 0시부터 120() 24시까지 10일간 운영중단되며, 이를 어길 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49조 제3항에 의거해 시설 폐쇄명령 조치된다. 그러나 세계로교회는 지난달 24일 새벽예배를 평소처럼 드릴 방침임을 전했고, 구청 관계자는 그럴 경우 이 교회에 대한 폐쇄 수순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손 목사는 이번 주 우리 교회가 폐쇄되면 우리는 즉각적으로 카타콤 예배로 전환된다직분자들과 구역장들은 엄청난 부담을 짊어져야 하지만, 이때가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헌신할 기회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건 우리의 영광이 될 줄로 믿는다고 역설했다.

BB1cCdKb.jpg

▲거리두기를 지키며 예배당으로 들어가는 성도들 

 

한편 이날 오전 세계로교회 주일 예배에는 1090, 새벽기도에는 200여명의 신도가 모였다예배참석자들은 거리두기,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켰다.

이전글 | 한교총, "인터콥은 반사회적 행동을 중단하고, 방역에 협조하라"
다음글 | 고신 경남진주노회 <긴급 탄원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