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제자운동, 3월 첫주 ‘캠퍼스33’ 기도운동 펼친다.

캠퍼스는 선교지, 260만 청년대학생 위해 지역교회 함께 기도해 달라

2023-02-25 22:44:44  인쇄하기


72231_55314_2024.jpg

포스터

새 학기 개강을 앞두고 한국의 340개 캠퍼스와 260만 청년대학생을 위한 기도운동이 펼쳐진다.

예수제자운동 JDM(한국대표 엄상섭 목사)226일부터 34일까지 캠퍼스33 기도주간을 진행한다.

한국의 16개 도시와 해외 30개국에서 활동하는 학생선교단체 예수제자운동 JDM은 해마다 33일이 포함된 일주일을 캠퍼스33 기도주간으로 지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기도운동을 대면으로 진행한다. ‘대학을 위한, 20대를 위한, 미래교회를 위한 기도를 호소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진행되는 이번 기도주간은 226일부터 34일까지다. 캠퍼스33 집중기도의 날은 33일 금요일로, 지역교회와 JDM이 함께 동역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JDM 홈페이지에 소개한 캠퍼스33 기도운동이란?

jdm2.PNG

캠퍼스를 위한 기도운동입니다.

캠퍼스는 학생들이 열린 마음으로 진리를 찾고 헌신할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역사와 교회사 속에서 개혁, 부흥, 영적 대각성, 선교운동 또한 캠퍼스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캠퍼스의 타락은 곧 사회의 타락으로 이어집니다. 캠퍼스가 올바른 믿음과 가치관을 세우는 미래 한국의 요람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3월 첫 주에 집중해서 하는 기도운동입니다.

3월 첫 주는 약 56만 명의 새내기가 본격적인 캠퍼스 생활을 시작하는 때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문화, 대인관계, 학문을 졉하게 됩니다. 먼저 새내기들이 복음을 듣고 거듭남으로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된 삶, 가치있는 대학생활을 보내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국교회의 미래를 밝히는 기도운동입니다.

캠퍼스, 대학 청년부 젊은이들은 한국교회의 미래이며, 세계선교의 희망입니다. 캠퍼스에서 훈련된 젊은이들은 미래의 영향력 있는 교회 지도자가 될 것입니다. 이 운동은 미래를 이끌어 갈 영적 지도자를 세우는 기도운동입니다. 교회와 단체를 초월해 한국교회 미래의 씨앗을 뿌리며 기도해 주십시오. 

JDM 한국대표 엄상섭 목사는 한국교회의 청년 비율은 4%이며 대학생 중 90%는 교회에 다니지 않는다.”교회를 이탈하고 신앙을 포기하는 청년들은 점점 늘어나고, 청년 전도와 캠퍼스 선교는 코로나 시대에 큰 위기를 겪고 있다고 캠퍼스 선교 상황을 전했다. 엄 목사는 또 청년대학생들을 위해 3월 첫 주간을 기억하며 함께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캠퍼스의 타락은 곧 사회의 타락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기도주간에는 캠퍼스가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는 미래 한국의 요람이 되도록 기도한다. 특히 3월 첫 주는 50만 명의 새내기가 본격적인 캠퍼스 생활을 시작하는 때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JDM새로운 문화, 대인관계, 학문을 접하게 되는 새내기들이 복음으로 거듭나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된 삶, 가치 있는 대학 생활을 보내도록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기도운동은 지역교회와의 긴밀한 협력 가운데 진행된다. 이미 16개 교회가 33일 새벽기도와 금요철야를 대신해 캠퍼스33 집중기도의 날로 지키기로 협의했다. 주로 캠퍼스 인근의 교회들이 해마다 이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지역교회의 사역이 캠퍼스 사역과 무관하지 않으며, 캠퍼스에서 훈련된 젊은이들이 미래의 영향력 있는 교회의 지도자로 성장할 것임을 서로 공감하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기도회 첫날인 26일 주일에는 우리 교회와 우리 대학청년들을 위해 기도하며 27일에는 대학 시절의 첫 만남과 시작을 위해, 28일에는 청년대학생들이 마주하는 어려움과 관련한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한다. 이밖에 31올바른 대학문화32이단과의 영적전투33일 캠퍼스 선교를 위한 금식기도 34외국인 유학생과 선교등의 기도제목이 선정됐다.

JDM은 기도회 확산을 위해 캠퍼스33 기도운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유하고 있으며, 신청자에게는 기도운동 팸플릿과 기도카드를 발송하고 있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예장 개혁 전국장로연합회, 세계렘넌트대회 해외 청소년 국내 초청 나선다
다음글 | 악법대응본부, 오정호 대표회장 유임 결정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