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다락방 김O씨의 반론에 대하여

김O씨가 추종하는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 김경환 씨는 정통교단 목사를 ‘마귀의 종’ 이라 불러

2021-07-28 00:41:21  인쇄하기


kYg-fLfM9mM.jpeg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말씀보존학회 성경침례교회는 킹제임스성경 유일주의를 주장한다. 

지난 721일 본보가 보도한 안티다락방 블로거 알고 보니..이단 말씀보존학회측 신도제하의 기사에 대하여 당사자 김O씨는 반론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싣고, 한국기독일보에도 같은 내용을 보내왔다. 또한 수차례 걸쳐 이메일로 자신의 글을 보내며 답변을 요구해와 이에 김O씨의 반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한다. 

먼저 김 모씨는 한국기독일보 기사에 대하여 소설이라고 단정하고 기사내리지 아니하면, 허위사실로 인한 윤광식 기자님과 한국기독일보측에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죄, 모욕죄 소송을 걸겠습니다라고 공개 협박을 했다. 본보 기사는 삭제할 이유가 전혀 없으며 김씨가 언제라도 소송제기하면 지체 없이 대응할 것임을 먼저 밝힌다.

2021-07-28 00;33;15rlatl.JPG

▴김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화면 캡쳐,

안티다락방 김O씨가 신뢰하고 추종하는 성경침례교회 김경환씨는 누구인가그 역시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말씀보존학회 성경침례교회 목사이다.

본보는 지난 기사에서, ‘확인해보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안티 다락방 활동을 하는 김모씨는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말씀보존학회 집단 성경침례교회 신도였다.’ 라고 보도했고 김모씨는 명백한 허위사실, 거짓말입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성경침레교회(BBCI) 김경환씨는 말씀보존학회측 성경침례교회와 별개의 교회라고 주장하며 예전에 말씀보존학회를 옹호하는 설교(2016.2.12)를 김경환 목사가 하였으나, 현재는 교제가 끊어졌다고 주장했다.

정말 김경환씨는 말씀보존학회와 관련이 없는가? 전혀 그렇지 않다.

김경환씨가 담임하는 성경침례교회(BBCI) 홈피 우리소개란에는 김경환씨가 말씀보존학회 할동을 하고 있음을 사실 적시했다. 홈피에 기록된 교회이력을 보면

19974월 한글킹제임스성경과 성경대로 믿는사람들의 서적보급 시작,

19976월 연중 킹제임스성경 강연회 시작,

20053월 킹제임스 성경 신학교 시작,

20061월 뉴욕 말씀보존학회시작이라고 기록되어있다.

2021-07-27 09;40;50 김경환1.JPG

김경환씨가 담임하는 성경침례교회(BBCI) 홈피 캡쳐

김경환씨는 한국 정통교단 목사들을 마귀의 종이라며 한국교회 정통교단과 목사를 모독했다.

김경환씨는 한국교회가 킹제임스 성경만이 완전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를 이단이라고 정죄했다며 장로교 정통교단 목사들을 향해 '마귀의 종'이라고 유튜브 강의에서 비난 했다.

2021-07-27  김경환 목사.JPG

장로교 이단대책위에 무릎 꾾은 정동수김경환씨의 유투브 캡쳐

그는 유투브 강의에서 정동수씨의 이단성을 조사한 예장합동 총회를 향해 마귀의 종들이라고 비난했다. “예네 들이 누구냐 하면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야, 그러니까 우리는 마귀의 종들이 모인 그런 총회에서 이단대책위를 했다고 해서 거기에서 무릎 꿇고 빌지 않아, 어느 독립침례교 목사가 장로교 목사 앞에 가서 무릎꿇고 빌어?”라며 예장합동총회를 마귀 총회로 비난했다.

또 김경환씨는 해당 유투브에서 장로교가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를 이단으로 규정했다고 비난 했다. “예네들이( 합동 이대위) 말하는게 뭐예요? 거짓 무리들이, 거짓 목사들이 말하는 게 뭐냐 하면 ,,, ..이게 무식한 예네들이(예장 합동 이대위를 말함) 무식한게 킹제임스 성경 하나님의 말씀을 무오한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게 그게 잘못된 거라는 거죠. 그러니까 지금 우리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도 얘네들이 그래서 이단이라 그랬죠,무식한 자들입니다. ”라고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를 우리라는 표현을 쓰며 자신이 말씀보존학회 당사자임을 분명히 밝혔다. 따라서 김O씨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

말씀보존학회는 합동(199883회총회), 통합 (200287회 총회 반기독교적 주장) 교단에서 각각 이단으로 규정되었다.

안티 다락방 김 모씨는 이단 성경침례교회(김경환) 말씀보존학회측 신도가 맞나?

신도란 어떤 일정한 종교를 믿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김씨는 성경침례교회 김경환씨를 신뢰하고 그의 교리를 추종하고 있음이 자신의 반론 곳곳에 묻어있다.

O씨는 본보가 말씀보존학회측 신도라는 보도에 대해 거짓말로 왜 기사를 쓰는 겁니까? 말씀보존학회 킹제임스성경과 책들은 본격적으로 202011월부터 구매하여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성경침례교회와 이송오 측을 비판하는 제가 그 곳을 다닌다는 말씀이십니까? 그 곳의 신도라고요? 그 교회에 전화해보셨습니까? 제가 김씨인 것을 아는 것보니 제 이름도 아실텐데 그쪽에다가 등록교인인지 확인 전화라도 해보고 기사를 써야 되는 것이 기자의 본분 아닙니까? 뇌피셜로 씁니까?”라고 항의했다. 거짓말로 왜 기사를 쓰는 겁니까? 말씀보존학회 킹제임스성경과 책들은 본격적으로 202011월부터 구매하여 보기 시작하였습니다.“라며 저는 이송오 목사 측에 빠져든 적 없습니다.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라며 강변했다.

물론 김씨의 말에 의하면 이송오측 신도는 아님이 분명하다.

그러나 저는 BBCI(성경침례교회) 김경환 목사 원거리 사역 측으로부터도 등록 거부 당했습니다. 아내가 탈다락방하면 가족들과 함께 등록하라고 말입니다. 미국에 있는 교회라 굳이 등록할 이유가 있을까도 싶습니다. 현재 저의 소속은 없습니다. 단지 유튜브 김경환 목사 설교를 보며 성경공부와 주일 예배 드리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비록 온라인이라 해도 그 교회 목사 설교를 듣고 그 교회를 통해 예배를 드린다면 그것은 곧 그 교회 신도라는 반증이다. 교인 등록여부가 그 교회 신도라는 증명이 될 필요는 없다.

그는 한때 다락방 교회를 다니면서도 이단에 빠져 그릇된 사상으로 교회를 혼란하게 한 것이 사실인가?

본보는 김씨가 한때 다락방 교회를 다니면서도 이 단체에 빠져 들며 그릇된 사상으로 교회를 혼란하게 한 자라고 보도했다. 여기에서 이 단체는오류이다. 정확하게 이단 단체라고 정정한다. 이단단체는 말씀보존학회만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다.

김씨는 스스로 반론에서 자신의 이단을 접했다고 밝혔다, “ 다락방에서 행위 구원 구절에 대한 교리를 제대로 가르쳐 주지 않아, 인터넷으로 찾던 중에 이단인 회복교회 김관운 전도사의 설교를 듣게 되었습니다. 김관운 이 사람이 칼빈과 칼빈주의를 비판했던 것을 들었습니다... 참고로 전 회복교회 간 적도, 김관운을 만난 적도 없습니다. 설교를 몇 십 개 들었을 뿐입니다. ... 제가 다락방으로 인도했던 친구의 소개로 이단 행위 구원(변승우, 윤석전) 교리 가르치는 설교를 듣고 변승우, 윤석전 교회로 잠깐 다녔다가 도저히 행위 구원 교리는 맞지 않아 동부교회로 다시 갔던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김씨는  다락방 공격을 빌미로 말씀보존학회 성경침례교회(김경환 측)를 사실상 홍보 하고 있다. 그의 다락방 공격 글들은 대부분 류광수 목사의 메세지 중심의미와 다른 내용을 무차별적으로 올리면서 이단 말씀보존학회 성경침례교회 김경환씨를 홍보하며 탈 다락방을 유도하고 있다.  김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김경환씨의 설교, 교리 등을 상당부분 나열하고 있고 그 글을 읽어보라며 사실상 홍보를 하고 있다. 

한편 김씨는 자신이 다락방전도훈련을 착실히 받아왔고 다락방 소속 여러 교회를 착실히 섬겨왔다고 주장하며 헌금내역까지 공개했다. 그는 다락방 공격을 위해 자료를 축적한 것은 아니라고 항변했다. 그것이 사실일지라도 결과적으로 다락방 메시지로 다락방을 공격하는 자료로 활용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마무리하며

O씨의 아내와 자녀들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 언급한 만큼 김 씨와의 논쟁은 그의 아내와 자녀들에게 더 이상 덕이 될 것 같지 않아 본보는 더 이상의 논쟁을 중단하고자 한다.  다만, 김 씨가 헛된 이단의 가르침에서 벗어나 복음 안에서 건전한 신앙을 회복하길 소망하며, 김씨가 진리를 향한 열정과 탐구는 좋지만 이를 도구로 다락방전도운동을 폄훼하는 것을 그치기를 바란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진용식 목사, “신흥이단 동방번개 경계 촉구”
다음글 | 안티 다락방 블로거 알고 보니.. 이단 말씀보존학회측 신도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