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제3회 정기총회, 대표회장에 김승천 목사 선출

세기총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 ·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참석, 양기관 우호 다져

2022-02-01 22:27:03  인쇄하기


20220124-유럽기독교총연합회정기총회(세기총).jpg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지난 117부터 18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한인교회(담임 장황영 목사)에서 진행된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유기총) 3회 총회에 참석, 양 기관의 관계를 재확인하고 유럽 선교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세기총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는 총회 둘째 날인 지난 118일 오전 경건회에서 분별과 인식(16:2~4)’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바로 알고 뜻을 분별하고, 죄인 된 인간을 바로 알고, 상황과 시대를 분별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분별력을 키우고 올바른 인식을 위해서는 지식과 경험과 성령을 통해 가능한데 이것들은 하나님의 말씀, 기도, 성결한 믿음으로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축사를 통해 세기총과 유기총과의 협력 관계를 설명하고 복음전파를 위해 유럽 전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님들과 목회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세기총은 유기총과 함께 한국인 디아스포라 사역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선교 동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기총은 이날 임원선거를 통해 김승천 목사(프랑스)를 대표회장으로 선출했으며 현 사무총장 김호동 목사(불가리아)1년간 유임하기로 했다. 또 서기에는 최규환 목사(벨기에), 회계에는 신기재 목사(헝가리) 등을 선임해 총회의 인준을 받았다.

이날 세기총은 신임원들에게 축하를 전한 뒤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가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를 대신해서 직전 대표회장 장황영 목사에게 공로장을, 신임 대표회장 김승천 목사에게 취임장을 각각 전달했다.

유럽 11개국 등 13개국 20여 명의 각국 대표 총회 대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총회는 첫날 개회 예배에서 직전대표회장 장황영 목사(오스트리아)위기를 기회로(2:40~47)“이라는 제하로 말씀을 전했으며, 18일 오전에는 세기총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또 둘째날 오전에 진행된 특강에는 <위그노처럼>의 저자 성원용 목사(프랑스)가 강사로 나서 위그노에게 배우는 10가지 교훈에 대해 설명하고 위그노의 역사와 배경, 위그노는 누구인가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성원용 목사는 위그노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네 가지 교훈은 첫째 말씀 중심, 둘째 예배 중심, 셋째 비신앙과 불의에 저항한 것, 넷째 박해와 어려움 중에도 행복했던 것이라며 위그노의 삶을 배우자고 강조했다.

총회 마지막 순서인 폐회 예배에는 신임 유기총 대표회장인 김승천 목사(프랑스)가 신명기 316절 말씀을 통해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는 모세의 마지막 당부의 말씀을 기억하고 힘든 상황에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승리하는 한 해를 살자고 말씀을 전했다.

유기총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럽 선교사 8가정에 1,000유로씩 후원 사역을 했으며, 60여 명의 목회자 선교사를 초청, 목회자 영성세미나를 개최해 목회역량 증진에 기여 하는 등 다양한 사역을 해왔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환경보호에 참여한다는 의미에서 종이 인쇄물 없이 디지털을 통한 회의자료를 사용해 관심을 모았다.

한편 세기총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유기총 총회에 앞서 세기총 터키지회(지회장 이시윤 선교사)를 방문해 선교 협력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유기총 총회를 마친 이후 11개국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핍박받는 중국 기독교인 위한 '동계올림픽 특별기도 요청'
다음글 | 속보, 중국‘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 최종 망명 신청 거부당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