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1.5단계로 완화

예배인원 좌석수 기준 수도권 20%, 비수도권 30% 이내 허용

2021-02-13 22:09:59  인쇄하기


수도권 2단계.png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국무총리 정세균)13215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는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유행 양상에 따라 지자체별로 방역 상황을 고려해 2단계로 상향 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수도권의 경우 교회는 예배실 좌석 기준 20%, 비수도권은 30%가 모일 수 있도록 적용된다. 

이에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완화에 긍정적 논평을 냈다. 한교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15일부터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조정되었다. 이로써 예배는 수도권의 경우 예배실 좌석 기준 20%, 비수도권은 30%가 모일 수 있도록 적용된다.

우리는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중대본 관계자들과 의료진들의 노고에 대하여 격려하고 평가하며, 이번 조치로 인해 힘들게 싸우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모든 교회는 교회의 기본 책무인 예배를 지키기 위해 교회에서는 마스크 착용, 소모임과 식사 금지, 정규예배 이외의 모든 집회를 금지함으로써 안전한 예배를 통해 확산을 막아내는데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

또한,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부득이하게 코로나에 확진되어 치료받은 이들에 대하여 비난하고 차별하는 지나친 코로나포비아에 동조하지 말고, 함께 감쌈으로써 속히 공동체적 일상에 복귀하도록 격려하며 도와주는 사랑을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동성애 ‘퀴어축제’ 보궐선거 논쟁거리 부상
다음글 | 동성애자 수십명 유흥주점서 ‘정모’... ‘방역 무방비’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