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 교회 미디어 활용방법 담론이 펼쳐진다.

목회자와 미디어 사역자 대상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 2023’ 개최

2023-05-18 14:49:56  인쇄하기


73047_56364_5435.jpg

AI시대, 교회의 미디어 활용 방법에 대한 담론이 펼쳐진다. 기독OTT ‘퐁당이 목회자와 미디어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가운데 복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하기 위해 새로운 미디어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오는 529일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삼성전자 이인용 상근고문이 관계와 소통, 그리고 미디어’, DMLab 데이비드 전 대표가 ‘AI, 미래 사회 그리고 기독교 전망’, 라이프처치, 유버전 성경 바비 그룬왈드 목사가 ‘4C 및 온라인 교회 활용 사례’,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AI 시대의 목회와 4C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 강사들이 본인의 전문분야에 대한 담론과 경험을 나누게 된다.

4C콘텐츠(Contents)는 클라우드(Cloud)에서, 케어(Care)는 커뮤니티(Community)에서 한다는 개념으로,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성도를 양육하는 콘텐츠는 서로의 벽을 넘어 함께 공유하고, 성도를 직접 돌보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각각의 교회가 담당한다는 의미다.

퐁당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콘퍼런스 2023을 통해 플랫폼과 콘텐츠, 미디어 인력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미디어 사역 네트워크가 형성돼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는 진정한 교회 협력의 기틀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는 18개의 국내외 기독단체가 부스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각 단체의 사역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http://fondantconference.kr)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제보를 받습니다] 교회로 파고든 다단계 금융투자 수법은 '폰지사기'
다음글 | 6월 13일 영락교회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