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인도네시아 복음주의협 등과 선교협약 체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필라델피아 교회에서 선교협약식 가져

2015-05-12 08:22:11  인쇄하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이 인도네시아 복음주의협의회(대표회장 존스톤 실리통가 목사) 및 카탈로스인도네시아신학대학교(재단이사장 제니 투멩콜 목사) 등과 선교협약(MOU)을 체결하고 선교적 차원에서 상호협력하여 주님의 선교 지상명령을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한교연 대표단 13명은 지난 54~8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아우주 페칸바루 동부 팔라왕시에 소재한 필라델피아교회에서 현지 목회자와 평신도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교협약식 및 선교포럼을 개최했다.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시간동안 개최된 개막식은 현지 목회자와 평신도들로 구성된 찬양단의 열띤 찬양과 복음주의협의회 대표회장 존스톤 목사의 설교, 팔라왕시 아무를 부시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선교협약식은 오 아브라함 목사(공동회장)의 사회로 김 훈 장로(한교연 기획홍보실장)의 기도, 최귀수 목사(한교연 선교교육국장)의 참석자 소개, 양국 대표회장의 인사, 협약서 서명과 교환, 노윤식 목사(한교연 선교위원장)와 아돌프 부다부다(카타로스신학대 총장)의 축사, 예수119 독도지킴이(회장 주녹자 목사) 산하 임마누엘선교무용단(단장 용화순 강도사)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3부 순서는 모든 참석자들이 주님의 성찬에 참여하면서 뜨거운 기도와 찬양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병희 대표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박요한 목사(법인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연합과 인도네시아복음주의협의회, 카타로스신학대학교가 선교협력 관계를 맺고 주님의 지상명령을 완수하기 위해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향후 양국 복음화와 세계선교뿐 아니라 목회자 신학생 교류와 이단사이비 대처 등 보다 깊은 교류와 협력관계를 이루어 나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선교위원장 노윤식 목사는 이틀간 진행된 교역자 세미나에서 성령의 역사하심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 마음과 영혼을 넘치도록 채워 선교사명을 감당하자는 내용으로 강의해 척박한 환경에서 목회하는 인도네시아 목회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주었다. 2강의를 담당한 김혜은 목사(예장 연합 총무)도 기독교 여성의 역할을 강조하며 모슬렘 사회에서 기독교 신앙으로 무장한 여성들이 인도네시아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을 요청했다. 

1천여 명이 참석한 저녁 집회 강사로 강단에선 박요한 목사는 “90%가 모슬렘인 인도네시아에 서 기독교회가 더욱 부흥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독교 지도자들이 성령의 바람을 일으키자는 내용으로 뜨겁게 설교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과 선교포럼에 참여한 예수119 독도지킴이(회장 주녹자 목사) 단원들과 산하 임마누엘선교무용단도 세미나와 집회 시간 시간마다 국악찬양 공연과 퍼포먼스로 독도는 대한민국 땅임을 인도네시아 현지 사람들에게 강하게 심어줬다

이전글 | 올림픽선교위원회 임원취임 감사예배
다음글 | 기독교인만 골라 147명 무차별 총격 대학살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