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傳道) 명문, 렘넌트신학연구원, 제21회 졸업감사예배

졸업기준, 30명 영접, 3명 교회화 달성해야 졸업

2020-02-20 00:15:38  인쇄하기


전도하는 목회자 양성, 누적 졸업생 2239명 배출

2020년 신입생, 연구원 70, 신학부 96명 등 169명 지난해 보다 늘어

     ▲ 연구원과정 졸업생 단체사진

전도자 배출을 지향하는 전도신학 명문 렘넌트신학연구원이 19일 경기도 이천시 렘넌트신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제21회 졸업감사예배와 졸업장 및 학위 수여를 했다.

        ▲ 신학부 단체 사진

이날 졸업식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축하 하객 및 재학생 참석은 물론 외부 인사의 참석을 자제 시키고 졸업생만 참석한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되었다.

   ▲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축하객 없이 졸업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졸업생은 신학부 28, 연구원 49명 목회대학원1, 일본신학부 1, 러시아신학교 연구원 1명 등이 총 72명이 졸업장 및 학위를 받았다.

 

렘넌트신학연구원은 연구원생 졸업기준으로 반드시 학업기간 전도활동을 통해 30명 영접, 3명 교회화를 달성해야 졸업자격을 얻게 된다. 졸업생 기준으로만 보더라도 최소 1,500명이 예수님을 영접했고 150명이 교회에 출석하는 셈이 된다

 

이날 졸업식 연구원생 수장자는 원장상 최광숙, 서밋237 이사장상 마홍웅, 이사장상 송유림, 세계복음화전도협장상 권기연, RUTC건립위원장상 최이리나, RTS 동문회장상 이보훈, 김지아, RTS 후원회장상 김영민, 여교역자협의회장상 홍종진, 공로상 박준흥, 세계선교총국장상 최남이 이재민 연구원생이 각 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원장장 수상 영에를 안은  최광숙 연구원생

      ▲ 서밋237 이사장상 수상영예를 안은 연구원생 마홍웅

신학부생 수상자는 총회장상 이정재, 이사장상 임희숙, RTS 총동문회장상 손창수 공로상 이한민이 수상했다.

      ▲ 총회장 수상을 하는 신학부 이정재

이날 졸업감사예배에서 원장 류광수 박사는 전도자의 여정(28:30-31)’을 주제로 설교했다

       ▲ 설교하는 원장 류광수 박사

원장 류광수 박사는 여러분은 과연 목사는 무엇을 할 것인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조직은 유대인 조직이지만 복음을 막지는 못했고, 로마제국 역시 복음은 못 막았다. 그 이유는 전도의 주역이 바로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첫째, 오직복음으로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충만에 올인하라, 다른 것은 관심도 주지 말라. 사단은 여러분의 능력, 실력, 돈 따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직 그리스도만 두려워한다. 둘째, 유일성 응답을 따라가라, 바울은 하나님이 주신 유일성의 응답따라서 선교를 했다. 셋째, 재창조 이다. 지금부터 계산 말고 무조건 교회를 살려라. 여러분 가는 곳 마다 교회다운 교회가 살아나야 한다. 초대교회는 3천 제자운동 했다. 여러분도 3천 제자 운동을 하라. 확실한 30명 제자만 있으면 가능하다. 하나님의 손에 잡힌 주의 종 이기에 반드시 응답이 올 것이다. 초대교회는 7개 나라를 완전 장악했다. 바울을 도운 사람은 40여명의 비밀결사대가 있었다. 바울이 밝힌 사람들이다. 여러분의 비밀결사대를 만들라 오늘 졸업식은 이 시대 전도사를 파송받는 시간으로 이제 시작이다.”라고 전도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격려사를 전한 나용화 박사(석좌교수)하나님이 주신 사명 없이는 학업 안된다. 신학교는 감정으로 안된다. 우리는 신학있는 전도를 강조한다. 사도행전에 바울은 서신을 보면 신학이 있는 편지이다. 신학있는 전도가 중요하고, 신학 없는 전도는 안된다고 바른신학을 공부할 것을 강조했다.

 

     ▲ 격려사하는 나용화 박사

한편, 렘넌트신학연구원은 1993년 총회신학연구원으로 개설되어 2013년 렘넌트신학연구원으로 개명하여 지금에 이르렀다. 올해까지 연구원 및 신학부 졸업생 총 2239명을 배출했다. 렘넌트신학연구원은 해외 15개국 28개 신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해외에서도 전도하는 목회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은 연구원 70, 신학부 96명 등 169명으로 지난해 보다 급증했다. 전체 재학생은 연구원 178, 신학부 201, 연구원 통신과정 3명 등 총 382명이 재학하고 있다. 교수진은 나용화 박사(전 개신대 총장) 37명의 교수진이 있다. 

렘넌트신학연구원은 매년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전도자대회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이 기간 동안 예수님을 영접한 자는 2958, 교회화 123명의 전도열매를 거뒀다. / 윤광식 기자 (kidokilbo@daum.net)

이전글 | 기독교 자유주의
다음글 | 목사와 장로의 갈등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