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개최 포스터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총회장 직무대행 강태흥 목사)가 2월18일 오전 11시 경기도 광주 임마누엘서울교회에서 개최된다.
이날 총회에는 전국노회가 파송한 목사총대 733명, 장로총대 128명, 선교사 47명 등 908명이 총대 명단에 올랐다. 총회 개회 직전까지 노회분립이 결정되지 않아 총대 파송을 못한 2개 노회를 제외한 18개 노회가 총대를 파송했다.
▴총대현황(2월12일 기준)
한편 이번 총회는 ‘오직 전도 회복 위한 총회’ 란 슬로건을 걸고 열리는 총회로서 오직 복음 전도, 선교에 방향 맟춘 총회 출범을 축하 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2천여 명의 평신도들과 해외 교회에서도 참석해 총회 출범을 축하한다.
이날 총회는 오전 11시부터 1부 109회 총회 감사예배, 2부 회무처리 순으로 진행된다.
▴ 109회 총회 순서
감사예배 사회는 총회비상대책위원장 김송수 목사, 설교는 ‘오직 복음만 세상을 변화시켰다’ 제목으로 류광수 목사가 메시지를 전한다. 이후 축사 순서로 한기총 증경대표회장 엄기호 목사, 김용도 목사, 증경총회장들의 축하와 격려메시지가 있을 예정이다.
2부 회무처리는 총회비상대책위원장 김송수 목사의 개회선언, 총회경과보고, 총회조직정비소위원회보고, 임원취임, 총회장인사, 회무진행,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총회임원 선거는 기존 공석중인 임원을 총회비상대책위원회에서 임원후보를 보고하고, 총대들의 동의로 추대된다.
이어지는 회무처리는 비상총회인 만큼 회부된 안건이 없이 모든 회무처리를 임원회에 넘기고 폐회될 예정이다. / 윤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