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희 성도는 2024년 12월 31일 52세의 일기로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이진희 연출은 극단 영원한 빛 ( EL: Eternal Light)을 창단하여 미래 세대를 위한 복음 문화 활동을 해왔으며, 극단 행복자의 기획 및 협력 연출로도 활동했다.
세계 선교대회의 총연출을 투병 전까지 맡아왔었고, 대학로의 2개의 지교회(김창혁 목사, 조현섭 목사님 인도)가 합쳐서 2017년부터 시작된 <대학로 문화전도학교>에서 문화현장의 예배와 함께 문화 캠프들을 기획하고 연출해왔다. 뿐만 아니라
예원교회 내의 문화사역을 해왔다. 5년간 암 투병하면서도 아이들을 위한 공연활동, 예술교육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대학로 문화전도학교의 문화캠프를 준비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진희 연출의 공연 작품으로는 <꺽이 날다>- 미운오리새끼 동화를 복음으로 해석하고 각색한 인형극. <목수장이 엘리>- 극단 행복자의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를 인형극으로 만든 작품. <엄마를 잠깐 잃어버렸어요>- 보림출판사의 원작 동화로 만든 인형극. <산타할아버지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마림바 콘서트> -크리스마스의 진짜 의미를 전하는 음악극 등이 있으며, <엄마를 잠깐 잃어 버렸어요>는 ‘인형극 교육 키트’를 만들어 보급하면서, 지방과 서울의 도서관, 학교들에 초청되어 아이들을 위한 예술교육 활동을 투병 중에서 계속 해왔다.
또한, 대학로문화 전도학교에서 다문화 축제, 영상 포럼제, 드럼캣 콘서트, 북 콘서트, 찬양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캠프를 기획, 섭외, 연출하였다.
이진희 연출의 삶은 후대에게, 세상에 복음 문화를 만들고 전하기 위한 문화 사역으로 모든 것을 걸었던 아름다운 삶이였다.
∎장례식 안내
고인 : 이진희 (향년 52세)
*빈소 : 독산장례식장 1호실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116길 5 독산장례식장)
*입관예배 : 2025년 1월 1일 (수) 오후 3시
*발인예배 : 2025년 1월 2일 (목) 오전 8시
*하관예배 : 2025년 1월 2일 (목) 미정
*장지 : 서울시립승화원
*입관, 발인, 하관예배 - 예원교회 청년선교회 정성민 목사 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