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문화사역에 생을 바쳤던 이진희 성도 주님의 품으로

투병 중에도 대학로 문화전도학교 문화캠프 기획 등 복음문화 활동해

2025-01-02 00:27:02  인쇄하기


이진희 성도.PNG

이진희 성도는 2024123152세의 일기로 하나님의 품에 안겼다.

이진희 연출은 극단 영원한 빛 ( EL: Eternal Light)을 창단하여 미래 세대를 위한 복음 문화 활동을 해왔으며, 극단 행복자의 기획 및 협력 연출로도 활동했다.

세계 선교대회의 총연출을 투병 전까지 맡아왔었고, 대학로의 2개의 지교회(김창혁 목사, 조현섭 목사님 인도)가 합쳐서 2017년부터 시작된 <대학로 문화전도학교>에서 문화현장의 예배와 함께 문화 캠프들을 기획하고 연출해왔다 뿐만 아니라

예원교회 내의 문화사역을 해왔다. 5년간 암 투병하면서도 아이들을 위한 공연활동, 예술교육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대학로 문화전도학교의 문화캠프를 준비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해왔다. 

대학로 문홪너도학교.PNG

이진희 연출의 공연 작품으로는 <꺽이 날다>- 미운오리새끼 동화를 복음으로 해석하고 각색한 인형극. <목수장이 엘리>- 극단 행복자의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를 인형극으로 만든 작품. <엄마를 잠깐 잃어버렸어요>- 보림출판사의 원작 동화로 만든 인형극. <산타할아버지가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마림바 콘서트> -크리스마스의 진짜 의미를 전하는 음악극 등이 있으며, <엄마를 잠깐 잃어 버렸어요>인형극 교육 키트를 만들어 보급하면서, 지방과 서울의 도서관, 학교들에 초청되어 아이들을 위한 예술교육 활동을 투병 중에서 계속 해왔다.

목수장이 엘리공연.PNG

엄마를 잠깐 잃어버렸어요.PNG

작품.PNG

또한, 대학로문화 전도학교에서 다문화 축제, 영상 포럼제, 드럼캣 콘서트, 북 콘서트, 찬양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캠프를 기획, 섭외, 연출하였다.

활동1.PNG

이진희 연출의 삶은 후대에게, 세상에 복음 문화를 만들고 전하기 위한 문화 사역으로 모든 것을 걸었던 아름다운 삶이였다.

 

장례식 안내

고인 : 이진희 (향년 52)

*빈소 : 독산장례식장 1호실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1165 독산장례식장)

*입관예배 : 202511() 오후 3

*발인예배 : 202512() 오전 8

*하관예배 : 202512() 미정

*장지 : 서울시립승화원

*입관, 발인, 하관예배 - 예원교회 청년선교회 정성민 목사 인도

 

이전글 | 법원, “김성일은 류광수 목사에게 6백만 원을 배상하라”
다음글 | [화제의 책] ‘왕을 키우는 격대교육’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