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不狂不及”(불광불급) 미치지 않으면 미칠 수 없다.
집중의 승리자 “제자지만 이런 독종은 처음 봅니다.”
정훈 감독은 런던올림픽 81㎏급에서 금메달을 딴 김재범 선수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지금까지 한판승이 거의 없는 선수로 유명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때 유도를 시작해 한번도 우승을 못하고 있던 그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전국대회에서 3등을 했을 때 우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결단을 했습니다. 그 후로 그는 흘린 땀이 강을 이루고 바다를 이룰 정도로 훈련에 몰입했습니다. 자신이 하늘로부터 선물 받은 것은 스피드와 투지뿐, 나머지는 땀으로 채워 넣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그를 힘들게 했던 고통은 몸의 상태였습니다. 한 스포츠 기자는 표현하기를 “그는 삐걱대는 로보캅”이라고 소개할 정도였습니다. 왼쪽 어깨 함몰 골절로 팔을 뒤로 빼기도 힘든 상태, 고질적인 탈구, 팔꿈치, 무릎 인대의 부분 파열, 왼쪽 손가락의 퇴행성 관절염까지...의사는 이런 김재범을 보고 출전하지 말라고 권유했습니다. 김재범 자신도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사실 몸한테 너무 미안해요. 맨날 울면서 혼자 그러거든요. 미안하다고 따뜻하게 못 해 주고 다른 사람들처럼 안 아프게 고통 없이 이렇게 못 해 줘서 미안하다고 조금만 참아달라고 맨날 그랬는데...” 그러나 그는 “고난도 축복”이라는 신앙고백을 가지고 이번 올림픽에는 죽기로 하고 게임에 임했습니다. “몸의 반을 못 쓰지만 나는 금메달을 따러 왔고 내가 영국 땅에 와서 하나님을 나타내는 증인으로 내가 선택받은 사람이라는 걸 정말 확신을 가졌어요. 확신을 가지니까 두려운 것도 없고요. 겁날 게 없어요.” 금메달이 확정된 순간 그는 양팔을 벌려 “주여, 모두 돌려받으세요!”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리고 상대 선수인 독일의 올레 비쇼프를 끌어안고 이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너도 챔피언, 나도 챔피언, 우리는 챔피언이다!” 올림픽, 세계선수권, 아시아선수권, 아시안게임 모두 우승을 차지하면서 “유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김재범은 “올림픽 금메달은 저한테 목표의 마지막이 아니다. 그냥 살아가는 인생에 있어 한 과정일 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운동은 평생 할 수 없는 것”이라며 운동 외 또 다른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기 위해 달려가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집착의 실패자 추억의 영화 “나홀로 집에”로 최고의 아역 스타로 사랑받으며 할리우스 스타가 된 맥컬리 컬킨(Macaulay Carson Culkin, 31세). 그는 부모의 이혼과 소송, 자신의 결혼과 이혼, 마약 등 많은 사건을 겪으면서 나락에서 빠져나오지 못했고, 최악의 할리우드 스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의 연인이었던 밀라 쿠니스는 2002년부터 교제를 시작해 2010년 말 결별했는데 그 결별의 이유가 마약 때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 가운데 맥컬리 컬킨이 심각한 마약 중독으로 앞으로 6개월밖에 살 수 없다는 보도가 나와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미국 “내셔널 인콰이어러”, “폭스뉴스”등은 최근 급격한 체중감소와 노화현상을 보이고 있는 컬킨이 헤로인과 마약성진통제 옥시코돈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컬킨이 불법 약물을 구입하는 데만 월 6000달러(한화 약 680만원) 이상을 지출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컬킨의 측근은 “맥컬리는 이미 일년 반 째 약물에 빠져있다”며 “친했던 친구들마저 멀리하고 약물중독자들을 아파트로 끌어들이는 등 최악의 길로 치닫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든 인간이 참된 행복을 원하지만, 모든 인간이 참된 행복을 누리는 것은 아닙니다.
“불광불급(不狂不及)”, 제대로 미치지 않으면, 제대로 된 인생을 만들 수 없는 것이 인간입니다. 한 사람은 하나님에 미쳤고, 한 사람은 마약에 미쳤는데 그 인생의 결과는 전혀 다르듯이 참된 집중은 인간에게 참된 행복을 선물하지만, 엉뚱한 집착은 인생을 파멸시킬 뿐입니다.
성공자에게는 성공 스토리가 있습니다. 실패자에게는 실패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러하듯이 참된 행복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행복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참 행복스토리 우리 인간을 질그릇 같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릇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그 속에 무엇을 담고 있는가 이겠지요. 인간에게 영원한 행복, 완전한 행복, 참된 행복의 배경이 되어주는 그 비밀, 바로 “창조주 하나님, 전능자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길이 바로 “그리스도”입니다. 그 분은 십자가에서 나를 향해 이렇게 약속하셨습니다. 네가 해결할 수 없었던 그 잔인한 고통, 그리고 운명과 팔자를 해결했다! 죄의 욕망으로 인한 저주와 그 속에 감추어진 흑암의 역사를 해결했다!그리고 창조주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하는 행복의 길을 열어 놓았다!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예레미야29:11)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1:12)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2-08-28 01:30:07 교계종합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