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와 평화를 위한 아름다운 이음

한교총, 제10회 평화음악회 in 청주 개최

2024-05-13 19:34:37  인쇄하기


0510 청주평화음악회 사진 1.jpg

한국교회총연합이 주최하고 더불어배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치유와 평화를 위한 아름다운 이음 10회 평화음악회 in 청주가 지난 10() 오후 7,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렸다.

 

올해 평화음악회의 주제는 위로로서, 현대인들이 경험한 코로나 팬데믹, 경제적 불황, 전쟁, 지진 등 사회적 위기로 인한 상처와 불안으로부터 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사회적 재난과 자연 재난을 극복하여 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해 몸과 마음을 단단하게 성장시켜 함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힘을 키우자는 응원의 의미를 담고 있다.

 

10회 평화음악회 in 청주는 뮤지컬 배우 최정원, 바리톤 김동규, 테너 채혁, 소프라노 한아름, 보컬그룹 라클라쎄, 청주시립합창단이 에이레네(Eirene) 오케스트라와 함께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문화·예술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다문화 가정 등을 초청하여 음악을 통한 정서적 치유와 마음의 평화를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하였다.

 

10회째를 맞이하는 평화음악회는 세상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한국교회가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의 영혼을 돌보고 서로의 마음을 잇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되었으며, 7월 군산과 9월 서울에서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한교연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음글 | 초고령사회 시니어 사역 어떻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