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광복 79주년 성명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건국이념을 적극 계승

2024-08-16 01:46:23  인쇄하기


광복 79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4.JPG

▲한교총 광복절 기념예배

한국교회총연합은 광복 79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를 드리며 민족의 독립과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한다. 한국교회는 광복 79주년을 맞이하며 자유와 독립의 가치를 되새기고, 민족의식과 자주의식을 회복하는 광복을 위해 헌신한 독립투사들의 희생을 본받아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1. 한국교회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건국이념을 적극 계승한다.

한국교회는 하나님의 공의와 신앙의 자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세속주의와 극단적 개인주의를 거부하며, 한국 사회의 안정을 위해 공적 책임을 다하며 국민 통합에 앞장설 것이다.

 

2. 한국교회는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헌신한다.

대한민국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세워진 나라이다. 자손에게 물려줄 대한민국의 앞날을 위해 자유와 독립의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 시민과 협력하며, 경제와 문화적 자부심으로 선도적 국가 건설에 앞장서야 한다. 우리는 정치적·이념적 갈등의 해소와 상호존중, 협력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헌신할 것이다.

 

3. 한국교회는 자유와 독립의 가치로 대한민국의 평화와 국민 통합을 위해 힘쓴다.

한국교회는 진리 안에서 참된 자유(8:32)를 전하는 하나님 나라의 증인으로서 남북 화해와 평화통일, 이념·정치·세대 갈등과 계층의 양극화 해소, 저출생·기후 위기 극복과 같은 국가적 문제를 풀어가며 평화롭고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할 것이다.

 

2024811

광복 79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참석자 일동

이전글 | 윤석열 대통령, 한교총 광복절 기념예배 축사 전문
다음글 | 한교총, 광복 79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