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육 콘텐츠 ‘책톡학교’ 책톡출판사 사랑교회 이정란 집사가 국민일보가 주최하는 ‘2021년 기독교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다.
기독교교육브랜드 대상은 건전한 기독교교육 발전과 바람직한 방향제시를 위해 2012년부터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기관은 복음교육을 실천하고 이를 복음교육 콘텐츠로 방향을 제시한 책톡출판사 이정란집사를 비롯한 통일선교아카데미, 꿈미학교, 서번트브릿지, 서울신학대 신학대학원, 뿌리깊은 나무 국제기독교육연구소(광주청사교회), 에스더기도운동, 유트브 교도소TV, dnpdlzmtkdlqj신학원, 중앙예담학교, 진주초대교회, 타임즈코어, 한국원로목사총연합회, (사)꿈이있는미래, (재)기독교선교햇불재단, D6코리아, TCIS(기독교국제학교)등이다.
선정위원회는 효과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기독교교육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교계 안팎에서 인정을 받아온 기관들이며 각 단체의 대외 이미지도 수상기관선정에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책톡학교’는 무수히 쏟아지는 세상 문화에 젖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책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는 일종의 복음적 콘텐츠이자 교육플랫폼이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사례가 있는 ‘책’을 도구로 삼아 아이들에게 복음과 말씀을 설명해주고 적용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작은 가능성으로 출발한 것이 ‘책톡학교’ 이다.
한편, 대상 수상 소식을 접한 이정란 집사는 “별안간에 벌어진 일이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소명, 사명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40주야를 달려간 엘리야처럼 힘을 주시는 순간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정란 집사는 사랑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BH성과관리센터’의 교육 매니저를 지냈으며 가인지 경영 컨설턴트로 재직했다. 첫 저서<성공의 숨겨진 비밀 피드백, 2012년>을 계기로 지금까지 출판에 열의를 갖고 있다. 작가, 편집자로서 글을 쓰고 책을 만든다. 복음교육에 대한 콘텐츠 개발과 인프라 구축,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 것에 집중하던 중, ‘책톡학교’를 시작으로 ‘아토믹 아카데미’를 런칭하며 복음적 세계관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는 일을 돕고 있다. 저서로는 <창조 초점책 스토리북>,<성공의 숨겨진 비밀 피드백(공저)>, <사랑합니다(공저)>가 있으며 그 외 다수 도서를 제작하고 총괄 편집 및 라이팅하고 있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