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고신대 및 육군사관학교 산학협력단 간 업무협약 체결

특성이 각기 다른 대학들의 융합적 교류 통해 공동연구 발굴 협력

2023-10-30 21:10:16  인쇄하기


어서울미디.jpg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산학협협력단장 박상은), 고신대학교(산학협력단장 류황건) 및 육군사관학교(산학협력단장 김주희)는 지난 13() 16시부터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6층 회의실에서 각 기관의 역량강화 및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일한 연구행정시스템을 사용하는 대학으로 연계협력을 통한 산학협력단이 역량강화 및 상생발전 도모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산학협력 및 연구 관련 정보 교류 산학협력단 업무 담당자 간 교류를 통한 역량강화 기타 산학협력단 운영 노하우 공유다.

 

박상은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산학협력단 MOU 체결로 서로 다른 분야의 특성을 보유한 대학들의 융합적 교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공동연구를 발굴해 연계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고, 각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류황건 고신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특성이 다른 세 대학교가 만나 각자 장점을 살려 정보를 공유하고, 나아가 지속적인 교류 및 공동연구 등 협력관계의 기초를 구축해 산학협력단의 역량강화와 상생발전 도모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희 육군사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산학단 연구지원체계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이어가면서 육사가 지닌 특수성과 두 대학이 가진 전문성을 상호 융합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또 군사과학기술 분야 공동연구 등 실질적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예술적 능력과 기술적 능력이 조화를 이룬 미디어 산업의 전문 융합 인력의 육성을 목표로 20093월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개교한 미디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미디어 디자인, 미디어 제작에 중점을 두고 경영, IT의 실용적인 융합 학문을 추구하는 석사학위과정 대학원이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유학생들, 김장봉사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다음글 | Bright Kim의 가짜뉴스 시리즈③ ‘리플리증후군’ 환자인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