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사찰파괴 사과한 교수 이단 낙인 공식입장아니다.

조선일보 광고는 한기총 공식 입장아닌 증경대표회장들의 사견(私見)

2020-12-31 22:08:10  인쇄하기


213576_56502_5521.jpg

▲불교계에 파장을 일으킨 문제의 조선일보 광고 (출처 : 법보신문)

한국기독교총연합는 지난 1211일자 조선일보 39면 하단 광고를 통해 손원영 교수와 이단에 대한 한기총의 입장제하의 입장문은 한기총 공식입장이 아닌 사견이라고 강조하고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한기총의 정상화와 한국 기독교에 대한 신뢰회복을 위해 비상한 노력이 필요한 현 상황에서 한기총 내 일부 인사들의 돌발적 일탈행위로 말미암아 본의 아니게 교계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하여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했다.

 

[다음은 성명성서 전문]

2020. 12. 11.자 조선일보 39면에 손원영 교수와 이단에 대한 한기총의 입장이라는 제하의 광고가 게재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되었습니다.

위 광고와 관련하여 현 대표회장(직무대행)인 김현성 변호사에게 전달 또는 보고된 바 없고, 한기총 내 임원회 등 공식 논의절차를 거친 바도 없으며, 한기총이 조선일보에 위 광고 게재를 요청한 바도 없습니다.

따라서 위 광고 내용은 광고 하단에 명의자로 기재되어 있는 일부 증경대표들의 사견(私見)에 불과하며, 한기총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힙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한기총의 정상화와 한국 기독교에 대한 신뢰회복을 위해 비상한 노력이 필요한 현 상황에서, 한기총 내 일부 인사들의 돌발적 일탈행위로 말미암아 본의 아니게 교계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하여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합니다.

부디, 위 광고로 인한 오해가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며, 또한 위 광고로 말미암아 타종교와의 관계에서 종교간 갈등으로 비화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향후 한기총은 한국 기독교가 국민과 사회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1229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직무대행) 변호사 김현성

이전글 | 예장합동 신년하례회, 위기 속 영적교회로의 거듭남 다짐
다음글 | 한기총, "복음 매진, 기도하는 한국교회의 연합기관으로 거듭날 것" 다짐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