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은 인간 구원 위해 인간 사랑의 길을 걸어간 것”

김영주 전 NCCK 총무, 박원순 전 시장을 예수로 비유해 ... 박원순 시장 1주기 추모 기도회에서

2021-07-10 23:35:30  인쇄하기


박원순 시장 추모 주기2.jpg

전 NCCK 총무 김영주 목사는 박원순 전 시장을 에수에 비유하며  박 전시장이 인간구원의 길을 걸어 간것이라고 찬양했다.

박원순 시장을 기억하는 기독교인 모임9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박 전 시장 1주기 추모기도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추모기도회 장소 입구에는 ‘2차 가해에 동참하는 에큐메니칼은 없다’,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폭력 고발 1, 피해자와 연대합니다’, ‘추모라는 이름으로 사건을 은폐하는 에큐메니칼 원로들을 규탄한다는 피켓 시위도 벌어졌다.

박원순 시장 추모 주기1.jpg

이날 기도회에는 박 전 시장의 아내 강난희 여사와 딸 다인 씨 등 유족들과 에큐메니칼 원로 인사들을 포함 30여 명이 참석했다.

기도회는 대한기독교서회 명예사장 정지강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가 설교했다. 김근상 대한성공회 주교, 한국기독교장로회 전 총무 윤길수 목사 등 기독교계 인사와 염태영 수원시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등도 정계 인사도 참석했다.

NCCK 총무 김영주 목사는 설교에서 박원순 시장을 예수에 비유했다.

내 영혼 바람되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김영주 목사는 “1년이 지난 뒤 그간 박 전 시장을 생각하면서 이런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박원순이 갔던 길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인간 사랑의 길을 걸어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예수님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내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고민하며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죽을 것이라고 하고 수난을 예고했다. 천국은 어린아이들의 것이라고 했다. 어린아이의 상징은 그 당시 가장 힘 없고 초라한 사람들이라며 박원순은 이 사회의 불쌍하고 어렵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껴안고 이 사람들이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생각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 추모 주기3.jpg

기도회장 안팎에선 긴장감이 흘렀다. 입구에는 10여 명의 청년들이 항의성 침묵시위를 펼쳤다. 주최측은 기도회 공개 여부를 두고 취재진과 언쟁을 벌이기도 했다.

청년들은 ‘2차 가해에 동참하는 에큐메니칼은 없다’,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폭력 고발 1, 피해자와 연대합니다’, ‘추모라는 이름으로 사건을 은폐하는 에큐메니칼 원로들을 규탄한다등의 팻말을 들었다.

이들은 한국기독청년협의회(EYCK), 기독교대한감리회 청년회전국연합회(MYFK), 한국기독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PROKY), 대한예수교장로회 청년회전국연합회(PCKY), 기독교한국루터회 청년연합회 소속으로, 기도회 소식에 긴급히 규탄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한교연, ‘정부 근시안적 방역 정책 실패, 대국민 사과부터’
다음글 | 한교총, 방역 4단계 시행에 대한 논평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