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찬양하는 새 찬송가 발간

'조국에 축복이 있기를’, '민족의 기쁨', '기독교의 중국화 촉진', ‘아름다운 네 갈래 전략’ 같은 제목의 노래와 시 50곡 수록

2024-06-11 13:49:45  인쇄하기


Picture1KR (12).png

▴사진: 순교자의 소리 제공

중국 랴오인성에서 발간된 새로운 찬송가에 중국 공산당을 찬양하는 노래와 시가 수록되었다고 한국 순교자의 소리측이 밝혔다.

기독교를 중국화하려는 공산당의 속내가 고스란히 이 새 찬송가에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대표는 새로 발간된 이 찬송가에 '조국에 축복이 있기를’, '민족의 기쁨', '기독교의 중국화 촉진', ‘아름다운 네 갈래 전략같은 제목의 노래와 시 50곡이 수록되어 있다고 말하면서, 마지막 노래는 중국의 국기와 헌법, 공산주의와 중국 전통문화를 찬양하는 노래라고 지적한다.

현숙 폴리 대표는 전통적인 기독교 찬송가는 성경 말씀과 신학을 담고 있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진 반면, 이 모음집에 수록된 찬송가와 시는 정치적인 표어들을 포함하여 공산당과 중국을 찬양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며, 이 찬송가에 수록된 노래 일부에 기독교 신앙에 기초한 노랫말이 여전히 담겨있으나, 그러한 노랫말도 공산당이 교회에 홍보하도록 요구하고 있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 및 중국의 전통 가치와 혼합되어 있다고 지적한다. “그래서 그 찬송가에는 관용과 용서를 배우기’, ‘삶의 아름다움을 깨우치라’, ‘기독교 가정을 세워라같은 노래들이 있는데, 이런 노래들은 단결과 진보, 평화와 관용 개념을 강조합니다라고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이 찬송가는 랴오닝성의 공식적인 기독교 협의회 의장이자 랴오닝성 잉커우시 삼자 애국운동 위원회 회장, 허우위지에 목사의 작품이다.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 공산당이 전통적인 기독교 찬송가를 점점 더 금지하고 있는 시점에 이 새 찬송가가 출판되었다고 설명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당국은 가정교회에서 흔히 사용되던 복음 성가 모음집인 류사오민 가나안 찬송가와 기독교인들에게 널리 보급되었던 성가등 전통적인 찬송가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 당국이 정부에 등록된 '삼자교회''문화 활동 센터'를 설치하여, 교회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오페라도 감상하고 서예나 그림이나 사진을 배울 수 있게 했다고 말한다.

이러한 활동은 주님을 찬양하는 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교회를 더 유용한장소로 만들려는 목적으로 고안된 것입니다. 공산당은 교회를 폐쇄하기보다는 예수님이 교회에 들어오지 못하게 막거나 예수님을 교회 활동의 가장자리로 밀어냄으로써, 공산주의 가치를 증진하는 데 집중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번에 랴오닝성에서 새로 발간된 찬송가를 통해, 전 세계 교회가 중국 가정교회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 성도들과 동역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중국에서 공산주의가 아닌 그리스도가 여전히 선포되고 찬양받는 곳은 가정교회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가정교회 성도들은 아마도 기독교 신앙에 기본이 되는 찬송가와 예배 찬양을 아는 중국의 유일한 세대로 남을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가정교회 성도들이 중국에서 참된 신앙의 불씨를 꺼트리지 않기 위해 값비싼 대가를 치르기 때문에 감옥에서 그 찬양을 부를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라고 말했다.

 

순교자의 소리에서 매일 중국에 송출하는 단파 라디오 방송 및 중국 가정교회 성도와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관하여 더 알고자 하시는 분은 www.vomkorea.com/china를 방문해 주세요. 그리고 이 귀한 이 귀한 사역에 동참하고자 하는 성도님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순교자의 소리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중국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 옆에 중국이라고 기재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

 

이전글 | [다락방전도운동 올바른 이해-연재] 로버트 E 콜만 박사의 증언
다음글 | [다락방전도운동 올바른 이해-연재 ] 마귀 계시(이중계시)를 주장하는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