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인 다락방 전도 연재 (1)

마가다락방에서 시작된 다락방전도란 무엇인가?

2022-08-13 12:26:56  인쇄하기


본지는 특집기획으로 다락방전도운동에 대한 50회 연재를 게재한다. 이글을 통해 한국교회가 전도에 대한 바른 이해는 물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더욱 침체일로를 겪는 한국교회에 전도의 새 물결이 일어나길 기대하는 바람에서 게재한다. 이글은 세계복음화전도협회(이사장 류광수 목사) 다락방전도훈련원이 출판한 성경적 다락방 전도책자를 인용하여 게재하는 것임을 밝혀둔다.

7eff225e51dc5271488b701d43b4065f.jpg

머리말

세계 복음화의 실제적인 열매가 일어나는 사람들에게 뒤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다락방 전도 신문을 만들어 매달 기도의 힘을 모아 왔습니다. 그때마다 성경에 나타난 전도란 어떤 것인가를 솔직하게 기록하여 게재해 왔었습니다. 벌써 3년이 지나 많은 분량의 글이 되어졌습니다.

제가 주님의 구원의 은혜에 너무 감격하여 그때부터 교육전도사, 전도사, 강도사, 부목사를 거치며 약 20년간 전도했습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감사한 마음으로 했으나 점차 눈이 열리며 성경 속에 놀라운 내용과 방법이 나타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기회 주시는 대로 조금씩 기록하였습니다. 설명을 제가 했을 뿐이지 성경에 있는 그 이상은 아닙니다. 주로 그 속에 전도란 무엇이며 초대교회는 어떤 내용을 갖고 있었으며 그들에게 어떤 응답이 나타났으며 그들은 어떤 방법으로 세계를 복음화 했는가를 찾아 보았습니다. 복음을 꼭 전해야겠다는 분들만 읽어 주시면 부족한 표현, 지나친 언어, 실수된 말들은 충분히 이해가 되어 질 것이며 용서할 수 있는 마음도 생겨 날 것을 믿고 복음화를 위해 기도의 힘을 모을 것을 기원합니다.

호주행 여객기 안에서

류광수 목사

 

1. 마가다락방에서 시작된 다락방전도란 무엇인가?

다락방전도란 무엇인가?, 마가다락방에서 시작한 운동을 말합니다.

마가다락방에서 무엇을 하였는가? 3년 동안 예수님께 배운것과 그에게서 깨달은 것과 부활과 그 이후의 사실을 전하는 기도 모임이었습니다.

이것은 의도적이거나 계획적이거나 도전적이거나 상업적이거나 종교적인것이 아니고 자연적이고 순리적인 모임으로써 당연한 신앙고백(간증)과 전도의 현장이었습니다. 이 생명적인 운동은 로마를 완전히 강타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아무도 지식과 칼로써는 로마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250년 만에 로마는 완전히 정복당했습니다(주후 313년경 콘스탄틴 황제 때).

이것이 전도입니다.

교인들에게 가장 오해되어 있는 것이 전도인 것 같습니다. 기도에 응답이 되고 전도(생명)의 열매가 계속되는 것은 정상적인 신자입니다. 살아있는 나무는 열매를 맺는 것과 같습니다.

전도하러 다니는 것이 아니고 내 주위에서 전도열매가 지속되어야 합니다. 가서 악착같이 설득을 하는 것이 아니고 갈급한 심령이 주님에 관한 소개를 듣고 기쁨으로 주님을 영접합니다. 이 일이 계속될 때 마28:20 의 말씀이 실제로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더 크게 나타내는 것이 주님의 뜻이기 때문에 전 지역으로 일꾼을 보내고 일꾼을 찾아내는 것이 다락방전도입니다.

그러면, 주로 무슨 내용을 증거 했습니까?

전 세상과 구약에서 기다리던 그리스도가 바로 예수라는 사실을 증거 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증거에서 초대교회의 모든 문제해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말은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임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유대인들은 글자의 의미는 알아도 사실을 몰랐습니다. 여기서 유대인은 구원을 얻지 못하는 실패에 빠졌고, 초대교회는 이 의미의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세상을 살렸습니다.

그리스도라는 말은 선지자, 제사장, 왕에게만 기름을 붓는데 바로 예수는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 되는 참선지자라는 말입니다(14:6). 죄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가는 참 제사장이라는 말입니다. 세상과 사단을 이긴 참된 왕이라는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할 때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이것을 구원 혹은 성령의 내주(1:12, 14:16~17, 고전3:16) 라는 것입니다. 구원과 평안의 증거가 실제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분을 구주로 영접할 때 참 제사장의 증거인 해방(미신, , , 지옥, 모든 악한 것)되는 증거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사실을 증거했습니다.

이 분이 부활하셔서 지금도 역사 하신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성령으로 모든 성도 속에, 함께, 교회와 함께 역사하고 계시는 사실을 체험하고 증거 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이 분이 만물을 다스리시며, 재림주(만왕의 왕)로 오신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운동을 말합니다.

많은 구원의 증거들이 나타났으며, 지금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출처 다락방전도신문 제18(19951)

 

* 다음회 지금도 이단은 우리의 전도현장을 파고들고 있다.”

이전글 | 성경적인 다락방 전도(2)
다음글 | 전도자의 소요리문답 강해 (제1문) “사람의 제일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