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모씨의 안티 다락방 네이버 블로그 네임 "바른 성경 교리, 바른 건강 지식", 그는 자신을 빅터(zbang80), ‘오직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 그리스도인’ 이라고 소개했다.
난데 없는 문자가 날아들었다 “다락방 16년차가 다락방을 떠난 이유‘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쓴 블로그 주소를 자신이 알던 성도들에게 보낸 것이다.
▴김 씨가 임마누엘서울교회 성도에게 보낸 문자
본보가 확인해보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안티 다락방 활동을 하는 김 모씨는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된 말씀보존학회 집단 성경침례교회 신도였다. 그는 한때 다락방 교회를 다니면서도 이단에 빠져 들며 그릇된 사상으로 교회를 혼란하게한 자이다.
그는 다락방 공격을 빌미로 말씀보존학회측 성경침례교회를 사실상 홍보 하고 있다. 그의 다락방 공격 글들은 대부분 사실과 다른 내용을 무차별적으로 올리면서 말씀보존학회와 성경침례교회 김경환씨를 홍보하며 탈 다락방을 유도하고 있다.
김 모씨가 올린 글들 대부분이 거론할 가치가 없는 수준이지만 너무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다수 교회들을 공격해 조치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말씀보존학회(이송오)는 합동(1998년 83회총회), 통합 (2002년 87회 총회 반기독교적 주장) 교단에서 각각 이단으로 규정되었다.
말씀보존학회는 성경침례교회와 밀접한 연관을 가진 단체이다. 성경침례교회 이송오 목사가 이끄는 단체이다. 성경침례교회는 기존의 성서침례교회와는 또 다른, 교단이 없는 독립교회로 담임목사가 이송오이다.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성경침례교회는 그들의 팜플렛에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성경침례교회는 변개되지 않은 「한글킹제임스성경」만을 사용하며, 구령하고, 선교하며 성경을 가르치는 지역교회로서 성경대로 믿는 독립교회입니다. 협력사업으로는 「한글킹제임스성경」을 번역·출판하고 성경 교리에 충실한 책들만을 출판하는 말씀보존학회와 신약교회를 위한 목회자를 양성하는 펜사콜라성경신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성경대로 믿는 사람들)이란 학회지를 출간합니다."
자신들을 소개한 것과 같이 성경침례교회, 말씀보존학회, 펜사콜라성경신학원 이 모두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김 모씨가 다니는 성경침례교회(담임 김경환씨) 역시 말씀보존학회 소속교회이다.
본보가 확인해 보니 김 모씨는 한 때 다락방 전도운동을 펼치는 예손교회에 다니면서도 말씀보존학회측 자료를 가지고 교회 내에서 갈등을 일으키고 떠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후 말씀보존학회 성경침례교회와 지속 교류하면서도 동부교회 임마누엘서울교회 등을 떠돌며 다락방 공격 내용을 축적해온 것으로 보인다.
김씨의 네이버 블로그 다락방 공격 내용중 대부분이 사실을 왜곡하거나 허위주장인데 공격하는 근거로 말씀보존학회의 사상과 교리를 그대로 인용하고 있다. 그가 16년 동안 다락방을 했다고 주장하지만 그런 주장치고는 다락방훈련 내용과 류광수 목사의 설교 강의 핵심과는 전혀 다른, 일고의 가치가 없는 수준이다./ 윤광식 기자(kidokilbo@daum.net)